[카드뉴스] 2017년 띠별로 보는 정유년 새해 운세는?(금전·애정·건강·사업운)

  • 비주얼
  • 카드뉴스

[카드뉴스] 2017년 띠별로 보는 정유년 새해 운세는?(금전·애정·건강·사업운)

  • 승인 2016-12-28 14:59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2017년 띠별로 보는 정유년 새해 운세는?

2017년 정유년은 붉은 닭의 해입니다. 청간의 정은 강력한 불의 기운, 즉 활활 타오르는 불의 기운을 상징하며 유는 동물로는 닭, 기운으로는 금을 상징합니다.
올해는 조금만 더 용기와 도약을 하는 해이므로 닭의 힘 10수로 인해 크게 새롭게 도약하는 운세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유년 새해 운세, 쥐띠부터 돼지띠까지 알아봤습니다.

▲쥐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주변의 복잡했던 일들이 하나하나 해결의 기미가 보이면서 심신에 안정이 찾아드는 해. 마음의 병을 방심하고 방치해 두다간 깊은 뿌리가 내리니 조심하라.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해가 될 듯. ㅈ·ㅎ·ㄴ 성씨는 노력만큼 수확도 크나 모든 일에 천천히 움직여라. 서두르면 해가 된다.


▲소띠(종합○ 금전○ 애정△ 사업○)
지난해에 시작했던 일들이 누적되어 괴로움만 쌓이고 있으나 자신감을 겸비하면 힘든 일이 풀릴 징조가 보이는 해이다. 이성을 앞세우다가 차가 떠난 후에 손드는 격이니 애정에 갈등이 심화될 듯. 새로운 일 시작보다는 재도전의 각오로 한번 더 힘주어 뛰어봄이 어떨지. ㅊ·ㅇ·ㅅ 성씨는 부부간에 감정을 억제함이 좋겠고 남에게 줄 것은 계산에 차질이 생기니 명확한 셈이 필요하다.


▲범띠(종합○ 금전△ 애정△ 사업△)
막혔던 일들이 서서히 풀리는 운이다. 욕심만 버리면 계획대로 성취의 해이나 욕심이 크면 원망소리가 더 높을 듯. 유혹의 눈길 또한 많으니 친절히 대하는 자에 속셈을 먼저 파악해봄이 좋겠다. 지난해 망설였던 일, 변동으로 기쁨이 오겠고 1·9·11월생 ㅅ·ㅂ·ㅁ 성씨의 말에는 가시가 있으니 말의 뜻을 되새길 것.


▲토끼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계획한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가족 간에 의견대립이 심각하겠으니 지혜롭게 대처하라. 믿었던 사람이 물독까지 깨어버린 사실만 탓하지말고 자신을 돌아보라. 사랑하는 사람의 조언에 귀 기울일 때 멋진 삶이 영위될운이다. 맞벌이 부부는 짜증났던 일 금년 한해에는 큰 수확을 걷을 수. 타인이 버린 물건 속에 값진 보석이 있음을 알라.


▲용띠(종합○ 금전△ 애정○ 사업△)
남의 일에 끼어들어서 좌지우지 하지마라. 자중자애하고 근신할 때다. 자신이 뿌린 것은 자신이 걷는다는 것을 알게 될 때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을 용기로 극복하겠고 힘든 땀의 대가로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단 우주법칙에 순응하라. 생각이 크면 오는 것도 많다. 3·8·9월생 힘들어도 동업은 금물이다. 금년에는 요통을 조심해야한다.


▲뱀띠(종합◎ 금전○ 애정△ 사업△)
상당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평안을 찾아가는 운이다. 고비를 잘 넘기는 해이니 한걸음 더 뛰어라. 마음을 비울수록 얻는 것이 더 많게 된다. 산을 좋아하고 차를 아끼는 것은 좋으나 위험성이 따르니 앞을 보고 옆길로 달려라. 지금의 시달림에서 해방될 것이며 봄이 지나면 평지를 달리는 운이다. 1·2·3월생 파랑색. 4·5·6월생은 적색. 7·8·9월생은 흰색. 10·11·12월생은 검정색이 본인의 색이다.


▲말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때에 따라서는 자신의 신념을 굽힐 줄 알아야 할 때. 과욕은 실패의 원인이다. 무엇이던 둘을 추구하고 있으나 둘보다 하나가 더 좋겠다. 마음에 없는 비위도 때로는 맞추며 살아가는 지혜가 필요한해. 돼지·닭·범띠가 힘이 될 듯. 4·5·6월생 정신적 안정이 요구되며 10·11·12월생 자신감으로 추진할 때 재운과 건강운에 회복수 있고 남에게 물린 금전 또한 되돌아올 운이다.


▲양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지나친 감정표현을 억제하고 실속을 차려야할 해이다. 과로에 주의하고 주위사람과 유대관계를 많이 갖는 것이 좋겠다. 채무와 토지관계로 송 사건은 피함이 좋고 말을 적게함이 길하다. 1·5·10월생 생각대로 진행될 것이며 애정에는 꽃이 피고 새로운 길에 도전할 듯. 무거운 짐을 지고 고개를 올라가다가 동행자가 있어 그 짐을 덜어주니 기쁨에 환상곡 울리는 운.


▲원숭이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새로운일이 시작되니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 직장인은 승진수가 있고 사업자는 번영의 해가 되지만 자칫하면 구설의 선물만 남게되니 경거망동은 삼가하고 실력배양에 힘쓸 것. 하던 투자는 그대로 하라. 욕심내어 다른 것에 손대면 크게 후회한다. 2·4·9월생을 꼭 잡아라. 애정에는 마음을 비워야 한다. 새로운 자 찾으려다 망신수 바람을 맞는다. 연상 또는 연하의 나이차이가 많은 자가 도움이 될 듯.


▲닭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옳고 그름을 판단함에 있어 다소 혼란스러울수도 있으니 잡념을 버리고 신중히 생각하라. 집안에 우환은 미리 막을수도 있다. 3·5·11월생 애정문제는 남에게 맡기지 말고 자신이 알아서 처리할 것. 잘못을 시인하고 대화의 장을 열어 화합하라. 검정옷은 금년에는 입지 말 것. 대인관계는 많은 자보다 하나 둘만으로 만족하라. 시비가 빈번하겠다. 금년은 지혜의 해이다. 순간의 잘못판단으로 재생의 길이 막막할 듯.


▲개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하나를 베풀면 셋을 얻는격이니 후일을 준비함이 좋다. 성급하게 서두르면 무산될 수 있으니 인내하는 마음이 요구된다. 애정은 ㅅ·ㅈ·ㄱ 성씨가 불화의 해가 될듯하니 돼지·용·양띠의 협조를 부탁함이 좋겠으며 이해하는 마음 또한 약임을 알라. 사업적으로는 대망의 해가 될듯하나 2·8·12월생은 확장은 자제함이 좋다. 소리없이 내리는 가랑비에도 옷이 젖는다는 원리로써 사업을 추진하라. 성격상 우울하고 초조함은 건강에도 좋지않으니 푸른색 의상이 상책이다.


▲돼지띠(종합◎ 금전○ 애정○ 건강○ 사업△)
계획된 일이 없어도 분주하겠고 작년에 벌려놓은일로 힘들지만 동업자가 있으면 좋을 듯 싶으나 나중에는 더 큰 어려움이 있을 듯. 자녀에 대한 것도 한층 더 신경쓰고 동북간에 걱정거리를 덜어줄 힘이 있다. 금년 7월만 설계를 잘하면 대로를 달리는 기분일 것이니 건강에 유념하고 현명한 판단이 언제나 요구된다.

자료제공=구삼원 /그래픽=조훈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복지관 치료수업 중단, 재활 어쩌나…" 장애 부모 울상
  2. ‘2024 e스포츠 대학리그’ 시드권 팀 모집 시작
  3. [실버라이프 천안] 천안시 신안동, 노인 대상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 추진
  4. [실버라이프 천안] 천안시 성거읍, 노인 대상 '별꽃 원예 치유 프로그램' 추진
  5. [사설] 소진공 이전 아닌 원도심 남는 방향 찾길
  1. "자식한텐 과학자로 가지 말라고 한다" 과학의 날 앞두고 침울한 과학자들
  2. [실버라이프 천안] 천안시, '우리동네 교통안전 사랑방' 신설 운영
  3. [4월 21일은 과학의날] 원자력연, 방사선 활용해 차세대 전지 기술 개발에 구슬땀
  4. [2024 대전 과학교육 활성화] 창의융합교육으로 미래 인재 양성
  5. [사설] 민주당 '상임위장 독식설', 또 독주하나

헤드라인 뉴스


소진공 본사 유성구 이전 확정… 중구 “원도심 버리나” 거센반발

소진공 본사 유성구 이전 확정… 중구 “원도심 버리나” 거센반발

대전 중구 원도심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성구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소진공을 지켜내야 하는 중구는 정치권까지 나서 이전에 전면 반대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반면, 유성구는 중구의 강력한 반발을 의식해 대체로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정치권 일각에선 적극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다. 18일 소진공이 유성구 지족동 인근 건물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해 중구 정치권에서는 잇따라 반대 입장을 내며 적극 만류에 나섰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날 중..

윤 대통령, 4·19혁명 기념 참배… 조국당 “혼자 참배” 비판
윤 대통령, 4·19혁명 기념 참배… 조국당 “혼자 참배” 비판

제64주년 4·19혁명을 기념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참배를 놓고 조국혁신당이 “여야와 정부 요인도 없이 ‘혼자’ 참배했다”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19일 오전 8시 서울 국립 4·19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참배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오경섭 4·19민주혁명회장, 정중섭 4·19혁명희생자유족회장, 박훈 4·19혁명공로자회장, 정용상 (사)4월회 회장, 김기병 4·19공법단체총연합회 의장 등이 함께했다. 사의를 표명한 대통령실 이관섭 비서실장과 장호진 국가안보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인성환 국가안보..

소진공 이전 후폭풍… 중구 강력반발 유성구 신중 속 환영 감지
소진공 이전 후폭풍… 중구 강력반발 유성구 신중 속 환영 감지

대전 중구 원도심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성구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소진공을 지켜내야 하는 중구는 정치권까지 나서 이전에 전면 반대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반면, 유성구는 중구의 강력한 반발을 의식해 대체로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정치권 일각에선 적극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다. 18일 소진공이 유성구 지족동 인근 건물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해 중구 정치권에서는 잇따라 반대 입장을 내며 적극 만류에 나섰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날 중..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선거 끝난지가 언젠데’ ‘선거 끝난지가 언젠데’

  • 4월의 여름 풍경 4월의 여름 풍경

  • 선거 및 폐현수막의 화려한 변신 선거 및 폐현수막의 화려한 변신

  • ‘원색의 빛’ 뽐내는 4월의 봄 ‘원색의 빛’ 뽐내는 4월의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