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어린이 경제교육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전 지역 유치원 대상 모집·홍보 지원, 소속 전통시장 상인회의 참여 협조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유치원 연계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 프로그램은 5월 8일 도마큰시장을 시작으로, 문창시장, 산성뿌리전통시장, 중앙시장, 태평시장, 중앙시장 등 대전지역 전통시장 6곳에서 5~6월, 9~10월의 기간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장보기 체험으로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의 다양한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해 경제교육 효과를 높이고, 부모님과 함께 재방문을 유도하는 사진 콘테스트 및 방문 이벤트를 추진하여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미래의 고객인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익숙해질 기회를 만들겠다"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등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전통시장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친숙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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