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이벤트 풍성...세종시 어디로 갈까

  • 정치/행정
  • 세종

5월 가정의달 이벤트 풍성...세종시 어디로 갈까

문화관광재단, 5월 3일부터 '반짝반짝 세종별' 체험 전시 스타트
4~5일 문화예술회관선 연극 '어둑시니', 5일 세종예술의전당선 뮤지컬 '폴리팝'
수목원정원관리원, 4~6일 '피노키오의 향기로운 모험' 특별전...베어트리파크도 5월 이벤트

  • 승인 2024-04-30 10:37
  • 수정 2024-04-30 10:50
  • 이희택 기자이희택 기자
어린이날
세종시는 5월 5일 호수공원에서 어린이날 피어나 축제를 연다. 5월 한달간 여민전 7%에다 추가 캐시백 5% 혜택을 더할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들이 세종시 곳곳에서 방문객을 맞이한다.

세종시 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은 5월 3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행사를 준비 중이다.

5월 3일부터 6월 8일까지 어진동 박연문화관에선 어린이 체험전시 '반짝반짝 세종별'이 선보인다. 세종시 정원과 호수를 어린이 시선으로 바라보고 체험도 하며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이다. 대형 캐릭터 작품부터 상상 속 동물을 만들어보는 '비밀정원'과 블루라이트 조명을 사용해 신비한 공간으로 연출한 '호수공원'이 기다리고 있다.

동물 도안에 클레이로 색을 채우고 나만의 메시지를 담는 '클레이아트'와 곰 모양의 블록 장난감 '베어브릭 만들기' 등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체험 프로그램 참가(5월 4일~5일)도 무료로 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은 재단 누리집(http://sjcf.or.kr)에서 할 수 있다.



4~5일 조치원 세종문화예술회관으로 가면, 연극 '어둑시니(전통요괴)'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1일 2차례에 걸쳐 만 5세 이상 어린이 공연으로 막을 올린다. 5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나성동 세종예술의전당에선 가족뮤지컬 '폴리팝(꿈속 상상 여행기)'이 눈길 끄는 행사로 마련되고 있다. 무대 위 스크린이 집·사막·정글·우주 등 시시각각 다른 장소로 연출되며, 36개월 이상 어린이들을 환상의 세계로 이끈다.

2개 공연 모두 2인 가족 50%, 3인 55%, 4인 60%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예매는 세종예술의전당·세종문화예술회관 누리집(http://sjac.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세종시가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호수공원에서 마련하는 어린이날 '피어나' 축제도 주목할 만하다.

1부 축하공연과 2부 기념식에 이어 어린이 유튜버 팬미팅과 뮤지컬 혹부리 영감, 어린이 밸리댄스 및 댄스 공연, 팽이 만들기, 페이스페이팅, 부채 및 비누 만들기, 키즈 장애물 에어바운스, 푸드트럭 및 먹거리, 보물찾기, 세발자전거 대회 등이 쉴 틈 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5일 어린이날 특화 팸투어도 눈길 끄는 행사다. 지역 아동센터 어린이 대상으로, 베어트리파크와 시립민속박물관, 전의청소년문화센터 등 주요 관광지 3곳에서 체험과 레크리에이션을 결합한다.

KakaoTalk_20240430_103511182
사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세종문화예술회관 '어둑시니', 베어트리파크의 '아기 반달곰' 축제, 세종예술의전당 '폴리팝', 국립세종수목원 문화공연 알림 사진.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도 5월 4일부터 6일까지 '수목원에서 즐겨봄' 이벤트를 개최한다. 국립세종수목원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만 18세 미만 청소년 관람객 입장을 무료로 허용한다.

특별 전시 온실에선 식물의 향을 주제로 '피노키오의 향기로운 모험' 특별전을 열고, 잔디광장에선 ▲버블&벌룬쇼(4일) ▲마술쇼(5일) ▲저글링쇼(6일) 등 문화행사를 이어간다. 인플루언서 및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5월 4일부터 6일까지 방문객을 맞이한다. 5일 어린이날 당일에는 세종시교육청과 공동 주관하는 '교육공동체 우리 모두 봄봄봄, 자연과 함께 특별한 어린이날' 행사도 연다.

베어트리파크도 봄날의 잔치에서 빠지지 않는다. 4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아기 반달곰의 백일잔치에 이어 버블쇼와 마술쇼가 흥을 돋운다. 아기 반달곰은 올해 1월 말~2월초 탄생했다. 이곳에 오면, 백여 마리의 반달곰과 불곰 만남, 먹이주기 체험은 물론이고, 풍경 그리기와 꽃, 반달곰 종이접기, 화분 분갈이 체험도 가능하다.

5월 4일 오후 7시부터 9시 10분까지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선 2024년 문화생태계 리빙랩 '청년 부모 자유의 날' 행사도 진행된다. 19~39세 부모 및 일반 시민 총 60인 대상으로 하고, 독립영화 야외 상영 및 지역 양조장 시음, 미술체험(놀이)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4일 오전 10시 45분부터 11시 40분까지 고복자연공원 잔디광장에선 제24회 연기대첩제가 열린다.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 '땡겨요'를 통한 가정의달 이벤트도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다.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기존 여민전 5%에다 7%를 더한 12% 캐시백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최민호 시장, 10월 6일부터 '단식' 선언, 진정성 통할까?
  2. 예산 남아도는데 청년 월세 신청자는 대거 탈락 왜?
  3. 문진석 의원, "국토부, 코레일에 유지보수비 1402억원 미지급...추가 예산 편성 필요"
  4. 대전권 전문대 수시1차 마감… 보건계열·취업유리 학과 여전히 강세
  5. "마약 중독, 함께 예방해요."
  1. 기부챌린지 통한 적립금 600만원 기탁
  2. 대전시, 내년 생활임금 1만 1636원 결정
  3. "대전시민 안전문화 확산 함께해요"
  4. 대전하나시티즌, 6일 제주와 정규 라운드 마지막 승부
  5. [건강]취한 것처럼 말 어눌해지고 비틀, 일상속 어지럼증 '주의를'

헤드라인 뉴스


예산 남아도는데 청년월세 신청자는 대거 탈락… 왜?

예산 남아도는데 청년월세 신청자는 대거 탈락… 왜?

정부와 자치단체가 시행하는 청년 월세 지원사업이 까다로운 조건과 규정 때문에 ‘그림의 떡’으로 전락하고 있다. 신청자 상당수는 지원 대상에서 탈락하고 있지만, 매년 쓰지 못하는 이른바 불용 예산은 급증할 정도다. 지원이 필요한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소득 기준과 대상 규정 등을 현실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조국혁신당 황운하 의원(비례)이 국토교통부로부터 받은 ‘청년월세 지원사업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2년 8월(1차)과 2024년 2월(2차)에 청년월세 지원사업을 신청자..

역대 최대규모 국제방산전시회 계룡서 열려… 최첨단 무기 한자리
역대 최대규모 국제방산전시회 계룡서 열려… 최첨단 무기 한자리

충남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닷새간 열리는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가 화려한 막을 올렸다. 3일 도에 따르면 '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가 지난 2일 계룡대에서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이응우 계룡시장, 김용현 국방부 장관, 석종건 방위사업청장, 해외 국방부 장관, 참가 기업 임직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육군협회 주최로 오는 6일까지 진행되며,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과 연계 개최해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전시회는 2일부터 4일까지 비즈니스데..

고교 무상교육 `위기`… 내년 `특례`기한 만료에 정부지원 0원
고교 무상교육 '위기'… 내년 '특례'기한 만료에 정부지원 0원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특례 기한 만료에 따라 내년 고교 무상교육에 대한 정부 재정 지원이 전면 중지될 위기에 놓였다. 대전교육청은 기존 재원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던 정부 예산이 없어지면 기존 사업까지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3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정부가 내년 예산안에 고교 무상교육 관련 지원을 포함하지 않아 고정적으로 교부됐던 약 350억 원의 세입분은 자연 감축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은 인건비와 운영비 등 필수경비가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 재정지원이 끊기면 고교 무상교육 유지를 위해 전체 사업 축소는 불..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의정 갈등 장기화…커지는 피로감 의정 갈등 장기화…커지는 피로감

  • ‘가을을 걷다’…2024 구봉산둘레길 걷기행사 성료 ‘가을을 걷다’…2024 구봉산둘레길 걷기행사 성료

  • 기온 뚝, 쌀쌀한 대전 기온 뚝, 쌀쌀한 대전

  • 대한민국 대표 군문화축제 개막 하루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군문화축제 개막 하루 앞으로